스킵네비게이션

전문 직업인 양성과 학생 학문중심대학을 목표로 합니다. 교수학습지원센터 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
학습지원Learning Tips

Learning Tips

Learning Tips

학업 향상을 도모하는 여러가지 학습법 정보를 간편하게 읽고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합니다.


리포트 작성하기 1

조회 300

교수학습지원센터

학점분류 파악 해보기

▶ D, F 학점 리포트
- 글의 구조가 없거나, 모호하거나, 지루하거나, 재미가 없다.
- 주어진 주제를 이해한 흔적이 보이지 않으며 단락들은 유기적이지 않다.
- 같은 내용을 조금 다른 언어 아니면 같은 말로 반복한다.
- 내용상의 모순이 많고, 틀린 문법 사항이나 탈자로 가득하다.
▶ C학점 리포트
- 글의 구조가 없거나, 모호하거나, 지루하거나, 재미가없다.
- 누구나 다 아는, 뻔한 내용을 장황하게 늘어놓고 있다.
- 주장에 대한 근거 제시가 미약하거나 아예 제시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.
- 가끔 내용의 모순이 나타나며 틀린 문법이나 탈자가 발견된다.
▶ B학점 리포트
- 교수님이 학생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다.
- 내용의 구조가 명확하다.
- 정확한 문장 쓰기가 되어있다.
- 논의 될 만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주제를 흐리는 여담은 포함하지 않는다.
- 리포트를 시작할 때 말한 것이 논의 되었다는 것을 알리면서 글을 마친다.
▶ A학점 리포트
- B학점 리포트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.
- 내용이 생동감 있고 적당한 속도가 있으며 때때로 호기심을 유발하기도 한다.
- 일관된 문체를 가지고 있으며 내용들이 모두 정확하게 하나의 주제를 향한다.
- 리포트를 읽으면 교수님은 학생의 노력과 정신을 느낄 수 있다. 수업 시간에 언급한 내용에 대해 주의 깊게 살피고 그것에 대해 고민을 했다는 것을 확신한다.

[출처] : 명지대학교 교육개발센터